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이야기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형 블로그 승인 조건 공유

반응형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형 블로그 어떻게 해야 광고가 달릴까?

 

많은 분들이 네이버에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아마도 두 가지를 떠올리실 것이다.

그중 하나는 블로그 리뷰 알바라고도 하는 리뷰형 광고를 떠올리실 수 있을 것이고 다른 하나는 블로그 애드포스트 광고일 것이다.

애드포스트는 수익률이 적은것으로 악평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많이 달라졌다.

한달에 적게는 5만 원에서 많게는 100만원 이상도 애드포스트 수익으로 인증되고 있다.

오늘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 방법과 승인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일단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가입부터 하자.

 

가장 먼저해야 할 것은 블로그 개설이지만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가입해야 한다.

adpost.naver.com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이트로 접속해서 시작하기를 누르면 가입 화면이 나온다.

 

필수 약관은모두 동의 하고 선택 약관 까지 동의하자.

 

 

선택 약관까지 동의하는 이유는 내가 올린 포스트를 네이버에서 리뷰로 선정하여 리뷰 보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어차피 수익형 블로그로 개설할 것이라면 내 글이 리뷰 보상을 받는 것을 마다할 이유가 없다.

여기서 리뷰 보상은 네이버 광고가 달리는 것과 별개로 네이버에서 베스트 리뷰로 선정하여 일정 광고료를 지불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음으로 회원 인증을 하면 되는데 사업자로 개설할 것이라면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고 개인이라면 네이버 아이디로 인증이 가능하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주민등록 번호당 1개의 아이디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 가입된 이력이 있다면 알림 메시지가 뜰 것이다.

같은 주민등록 번호라면 하나의 계정에서 모두 연동되기 때문에 걱정 안 하셔도 되지만 탈퇴하면 다시 가입하기 번거롭기 때문에 가장 자주 이용하는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하는 것을추천드린다.

 

이제 미디어 등록을 할 수 있는데 일단 미디어 등록하기를 눌러보자.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밴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밴드는 앱에서 설정하라는 안내가 있다.

우리는 네이버 블로그이기 때문에 블로그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이제 세부 미디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 내 주민등록 번호와 연동된 모든 블로그가 나오게 된다.

만약 내 블로그가 모두 표시되지 않는다면 아직 블로그를 개설한 지 90 일이 지나지 않아서이다.

미디어 등록의 최소 조건이 블로그 개설 90일 경과이기 때문에 개설 90 이후 다시 시도하시면 되겠다.

 

미디어 등록을 했는데 승인 거부가 났다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승인 조건이 궁금하실 것이다.

미디어 등록만 하면 곧 광고가 달릴 것 같지만 승인이 된 후에나 광고가 달리기 때문이다.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이 공개되면 악용하는 사례가 발생하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공개하지는 않지만, 필자의 승인난 네이버 블로그와 주변 정보들을 조합하면 아래와 같은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을 유추할 수 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광고 심사 절차가 존재하며, 유튜브처럼 구독자 1000명, 4000시간 조회를 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존재한다.

 

앞서 위와 같이 블로그의 애드포스트 승인이 거절됐다면, 보류 사유를 볼 수 있는데 대부분 방문자, 페이지뷰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매월 1일에 이전달 지표를 기준으로 다시 평가하기 때문에, 한번 보류된다면 다음 달 1일까지 기다려야 한다.

한마디로 매월 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열심히 달려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한번 승인이 나면 좀 여유롭게 활동해도 된다.

물론 널널하게 활동하면 수익은 그만큼 줄겠지만 말이다.

평균적으로 블로그 승인 조건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1. 블로그 개설 90일 경과

2. 1000자 이상의 글 누적 50개 작성 (한 달 안에 작성 안 해도 됨)

3. 평균 방문자 100명 달성

4. 1일 1 포스트 까지는 아니지만 블로그를 활발히 운영할 것 (매월 1일부터 한 달간 열심히 작성해 보자)

따라서 필자도 현재 양질의 1000자씩 글의 개수를 50개 이상 늘리고 있으며 이미 블로그 개설일은 90일이 경과했고 1일 2~3개의 포스트씩 꾸준히 작성한 결과 애드포스트 광고가 달리고 있는 상태이다.

처음에는 글을 작성하는데 1~2시간이 걸렸지만 지금은 주제만 정하면 30분에 한 개의 글을 작성하고 있다.

블로그 특성상 글이 쌓이면 쌓일수록 들어오는 돈이 늘어나기 때문에, 처음에 커피값도 안 되는 돈이 들어온다고 좌절하지 말고 꾸준히 작성해 보자.

 

블로그로도 월 100만 원 수익을 내는 사람들을 생각보다 쉽게 찾을 수 있는데 공통점은 몇 년간 꾸준히 운영했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온라인 비즈니스, 직장인 부업 온라인에서 돈버는 방법

이제는 누구나 하고 누구나 준비해야 하는 부업 돈 버는 방법은 너무나도 많은데 나에게 맞는 온라인 비즈니스, 직장인 부업은 어떤 것일까? ​ 아마 직장을 다니고 있다면 여유시간이 기껏해

moneveloper.tistory.com

 

 

청년 내집마련, 월급에서 월 100만 원 저축해서 목돈 만들면 얼마나 걸릴까?

정상적으로 벌고 있는 월급에서 100만 원씩 저축한다면 얼마나 걸릴까? 직장을 다니고 내 집 마련을 꿈꾼다면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해 보는 내용이다. ​ 직당을 다니면서 200~400만 원 정도 벌 수

moneveloper.tistory.com

반응형
stocksi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