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갤럭시 S22 울트라 실물 - GOS 이슈 정리

반응형

최근 갤럭시 S22 관련 GOS 이슈로 온라인 커뮤니티가 뜨겁다. GOS는 Game Optimizing Service의 약자로 게임 최적화를 시켜주는 서비스이다. 오늘은 갤럭시 S22와 S22 울트라 실물을 공유하고 GOS 이슈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한다.

 

목차

갤럭시 S22 실물

갤럭시 S22와 S22 울트라 차이

갤럭시 GOS 이슈 정리

 

갤럭시 S22 실물

먼저 갤럭시 S22와 S22 울트라 모델의 실물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다.

 

좌 갤럭시 S22, 우 갤럭시 S22 울트라

 

갤럭시 S22 울트라의 경우 기존의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디자인을 이어오고 있으며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같이 S펜이 탑재되어 있다. 카메라도 물방울 배치로 갤럭시 S22 기본 모델과는 차별점을 두고 있다.

갤럭시 S22의 경우 기존의 갤럭시 S21의 디자인을 좀 더 고급스럽게 다듬은 것으로 보인다. 마치 아이폰 프로 모델과 같이 평평하게 깎고 고급스러운 소재로 마감한 것을 알 수 있다.

사진이나 전체적으로 보면 비슷한 디자인 인 것 같지만 실제로 실물을 보고 만져보면 그 차이를 느껴볼 수 있다.

 

갤럭시 S22와 S22 울트라 차이

다음으로 갤럭시 S22와 울트라의 차이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갤럭시 S22와 S22 플러스 모델의 경우는 화면 사이즈와 배터리 용량, 충전 속도 정도 차이라고 보면 된다.

 

 

갤럭시 S22부터 6.1인치, 6.5인치, 6.8인치의 크기 차이를 갖고 있으며 카메라의 경우 갤럭시 S22 울트라가 광각 카메라에서 성능이 좋은 것을 알 수 있다. 셀카의 경우에도 해상도가 매우 좋은데, 셀카는 화질이 좋다고 잘 나오는 것이 나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셀카에서 땀구멍까지 보일 필요는 없기 때문이다.)

 

 

배터리 용량과 SSD 용량에서 차이점이 보이는데 갤럭시 S22 기본 모델만 25W 충전까지 지원하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오디오 재생 시간으로 비교했지만 영상 기준으로는 갤럭시 S22 +와 1시간 정도 차이 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사실 24시간이 넘는 오디오 재생은 어차피 중간에 충전하기 때문에 의미 없다. 용량이 512GB 이상 필요하다면 울트라 모델을 선택해야 한다.

 

갤럭시 GOS 이슈 정리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갤럭시 GOS 이슈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많은 유튜버들이 GOS를 끌 수 없어서 문제라고 이야기하고 있는데 기술적으로 보면 GOS를 끄는 것 자체가 비정상적인 행위이고 정확하게는 최적화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말 그대로 게임 실행 시 게임 최적화 서비스가 실행되어 온도가 너무 올라가거나 시스템 리소스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성능을 조정하는 것이 GOS의 본질인데 게임을 실행하자마자 성능이 반 토막이 나는 것이 문제인 것이다.

물론 삼성 직원의 해명이 시원치 않아서 이 이슈가 점점 퍼져나가고 긱벤치에서도 삼성 제품을 제외하는 사태까지 벌어졌지만 결국은 삼성의 대응과 고가의 휴대폰에서 기대하는 성능을 기대에 부합하지 못한 것이 이번 사태의 원인이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GOS를 온도나 리소스에 따라 정상적으로 제어하도록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해주면 되는데 그것을 못해주는 것이 쿨링 시스템 설계가 잘못되어 있는 것 아니냐라는 말들도 나오고 있다.

해명보다는 제대로 된 업데이트로 루머들을 빨리 잠재우는 것이 애플과의 경쟁사로서 분쟁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이번에 아이폰에서 삼성 제품으로 옮겨온 유저로서 빨리 분쟁이 잠재워지길 바란다.

반응형
stocksi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