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이야기

소액 재테크 부업, 어디에 시간을 투자해야 할까?

반응형

나는 직장인이다.

직장 생활은 결국 끝이 있는데,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할까?

 

사실 여유만 된다면 둘 다 해도 된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 계신 독자는 직장인일 가능성이 높고, 소액 재테크와 부업 중 고민하고 계시는 분 일 것이다.

사실 부를 창출하는데 있어서 재테크와 사업은 빼놓을 수 없는 영역이지만, 우리는 소액이기도 하고 시간도 여유롭지 않기 때문에 한곳에 더 집중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늘은 소액 재테크와 부업에 대해서 각각의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것 선호하는 취향대로 참고하시면 좋을 같다.

 

 

심장이 약하지 않다면 소액 재테크가 답일 수도 있다.

물론 그렇다고 사업을 하는 사람의 심장이 약하다는 것은 아니다.

부업을 하거나 재테크를 하더라도 약 심장은 문제가 될 수 있지만, 그래도 재테크는 핸드폰이나 모니터로 주가를 자주 보지만 않는다면 약한 나의 심장을 통제할 수 있다.

물론 강심장은 소액 재테크에 거부감이 없겠지만 과감한 투자는 크게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소액으로 재테크는 어떻게 해야 할까?

 

 

필자는 소액 주식투자를 적극 권장한다.

현재의 제로에 가까운 금리를 믿고 은행에 맡기는 것은 매년 물가 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는 손해이기 때문이다.

필자도 5만 원에서 10만 원씩 한 달에  한두 번씩 투자를 한다.

그리고 다음 달까지 신경 쓰지 않는다.

이렇게 조금씩 쌓이다 보니 벌써 160만 원이 되었다. 시작한 지 7개월 됐는데 수익률이 운 좋게 55%가 되었기 때문이다.

필자의 경우는 해외 대기업 주식을 조금씩 샀는데 저금통에 저금한다는 기분으로 하고 있다.

여기서 주의할 부분은 코로나로 인한 영향이 있는 주식은 사면 안된다.

의료 주식도 마찬가지이다.

(우수한 백신이 나오면 나머지는 전체적으로 폭락할 것이다.)

안전한 기업에 투자하고 저렴해질 때마다 사는 주식투자는 수익도 생기고 안전하다.

5년 주기로 주가는 돌기 때문에 혹시 떨어졌더라도 5년 안에는 원금이 돌아온다.

그리고 소액이니 괜찮다.

어차피 5년간 재테크한다면 주식으로도 원금을 유지할 수 있고 수익이 난다면 적금과 비교가 안되기 때문에 굳이 저금리 저소득을 할 필요가 없다.

 

소액으로 시작해서 창업까지 생각한다면 직장인 부업을 추천한다.

 

이 경우는 소액으로 시작해서 회사로 키우고 결국 직장을 탈출하고 미래의 사장님이 될 분들이 적합하다.

어차피 직장 생활의 끝은 연금 아니면 자영업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하루라도 젊을 때 소액으로 실패하는게 좋을까 아니면 퇴직을 하고 실패하는게 좋을까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알 것이다.

따라서 직장인 부업을 할 계획이라면 사업 확장성까지 고려해서 진행해야 한다.

요즘 유행하는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한다면 미래에 매출 1억 원의 사장님이 될지도 모른다.

사실 시작은 소액 부업이기 때문에 용돈벌이도 상관없다.

경험을 쌓는다고 생각하자.

 

 

여기서 직장인 재테크와 부업의 장단점이 명확하게 갈리는데, 소액 재테크의 경우는 한 달에 한두 번만 고민해서 투자하고 다음 달 월급까지 신경 안 써도 되지만, 직장인 부업의 경우는 사업이 돌아가게 하기 위하여 준비할 것, 신경 쓸 것이 많기 때문이다.

 

아이디어, 마케팅, 판매전략, 발전 모두 본인이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쏟아야 한다.

이렇게만 본다면 재테크가 더 적합해 보이겠지만 사실 그렇지도 않다.

소액으로 시작할 경우 재테크는 한계가 있다.

 

5년을 해도 10년을 해도 결국 장기투자를 하면 벌 수 있는 예상치가 정해져 있다.

그래서 노후나 내 집 마련에 보탬은 될 수 있지만 큰돈을 벌 수 없다.

여담이지만 절대 큰돈 벌겠다고 단타를 하지 말자, 단타는 도박이나 다름없다.

원금도 깎아내릴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주식으로 망하는 사람은 샀다 팔았다를 반복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그럼 부업은 돈이 많이 벌릴까?

꼭 그렇지만은 않다.

하지만 돈을 많이 벌게 될 수도 있고 퇴사를 할 만큼 큰돈을 벌 수도 있다.

사업은 어느 정도 규모가 되기까지는 수익이 계속 증가하기 때문이다.

직장을 다니면서 부업을 한다면 소액으로 할 수 있는 온라인 비즈니스나 재능 판매 쪽으로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부업과 재테크, 투자 정말 돈 버는 방법은 많지만 정보의 홍수 속에서 무엇을 선택할지 고민이다.

하지만 명심할 것은 아무것도 안 한다면 아무 일도 안 일어난다는 것이다.

일단 뭔가 해야겠다면 지금 바로 해보는 추천한다.

 

 

사회 초년생 재테크, 30대 미래를 위한 재테크 방법

재테크가 무너진 세상 30대 사회 초년생의 미래를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되면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 생활의 변화뿐만 아니라 생계의 변화

moneveloper.tistory.com

 

전자책 추천, 따라만 하면되는 온라인 쇼핑몰 입문서

온라인 쇼핑몰 입점 초보라면 한 번쯤 읽어봐야 하는 전자책 코로나로 인하여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부업 문화가 점차 생겨나고 있다.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부업으로는 유튜브, 블로

moneveloper.tistory.com

반응형
stocksi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