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이야기

온라인 쇼핑몰 광고 전략, 네이버 인스타그램 카카오 광고 비교

반응형

온라인 쇼핑몰 광고 전략 - 네이버, 인스타그램, 카카오 광고 비교

온라인 쇼핑몰의 광고 종류와 전략은 다양합니다. 네이버, 인스타그램, 카카오 광고 중 어떤 것이 효율적인지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효율적인 광고를 소개

최근 스마트 스토어와 톡스토어를 운영하면서 거기에 필요한 sns 광고, 네이버 광고 그리고 카카오 모먼트 광고까지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사실 여유만 된다면 5,000원씩 이 광고를 모두 돌려 본 다음에 어떤 게 효과적인 지를 알아보고 그다음에 거기에 집중하면 되겠지만, 대부분 부업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마 초보 온라인 쇼핑몰 사장님 이실 거고, 어쩌면 저처럼 부업 이기 때문에 돈도 시간도 여유롭지 않으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한번 테스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도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고 최근에는 의류 쪽도 좀 진행을 하고 있었죠. 제가 할인을 하더라도 누군가 제가 할인하는 것을 알아야 "아.. 할인하는구나" 하고 살 거 아니에요.

 

 

저 혼자 이 방대한 인터넷 상에서, 저 구석에서 할인하고 있으면 사람들이 뭔가 플랜카드라도 보거나 전단지를 보고 "아~ 할인을 하는구나" 이렇게 생각하고 가게로 들어와야 되는데 저 혼자 마음속으로 할인을 한다고 해서 그것이 아마 팔리지 않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광고와 뭔가 마케팅이 중요한 건데요. 그런데 저희는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할 수 있는 일에 양과 금액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들을 다 해 볼 수 없습니다.

저희는 이런 걸 다 테스트 하다 보면 때를 놓치고 돼 있어요.
그래서 저도 저한테 맞는 방법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이 광고들을 한번 활용해서 실험을 한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는 구체적으로 어떤 걸 사용 할 거냐면..

sns 광고 같은 경우는 인스타그램 광고와 파워콘텐츠 광고를 사용할 겁니다. 여기서 파워콘텐츠 광고는 아직 소개하지 않았죠? 검색 광고로는 쇼핑 검색광고 파워 키워드 광고 이것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파워 키워드 광고는 제가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았지만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 보신 분들 이라면
제일 상단에 파워링크라고 검색이 뜰 것이기 때문에 아마 많이들 보셨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배너광고는 최근에 소개해드렸던 카카오 비즈 보드 광고와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를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톡스토어에만 적용할 수 있는 비즈 보드 광고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연결해서 성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유입량은 어떻고 판매량은 어떻게 변화를 하는지 이런 거를 판단해 볼 거예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아직 카카오톡스토어 보다는 스마트스토어가 통계시스템이 더 잘 돼 있고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면 자세한 유입경로까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광고에 대한  성과 테스트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카카오 톡스토어 판매비율이 다르잖아요?

 

혹시라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카카오톡 스토어에 사용자 비율이나 판매비중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최근에 제가 온라인 쇼핑몰 한번 리뉴얼하면서 동시에 스마트 스토어와 카카오톡 스토어로 오픈을 했는데 한 달간 비교를 해 보면 여름철 끝물에 들어왔기도 하고 해서 많이 팔리는 않았지만 판매 비율이 비슷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카카오톡 스토어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판매율이 비슷하기 때문에 광고를 적용했을 때 뭐 딱히 한쪽으로 치우치는 이런 건 없을 거예요.

그래서 상품은 같은 상품을 사용할 거고요. 비용도 각 광고마다 5천 원씩 사용할 겁니다

 

자세한 것은 설정을 하고 마지막 결과 때 광고 입찰가를 알려 드릴 거고요. 일단 아직 광고를 발행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마지막 결론을 내리는 그 포스팅에서는 최종 입찰가가 동일하게 어떻게 구성했는지
이것에 대해서도 알려 드릴 예정입니다.

 

 

그럼 오늘은 간략하게 이 광고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간략하게 복습을 해보고 파워 컨텐츠와 파워링크는 오늘 처음 설명해 때문에 살짝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고 이다음 포스팅에서부터는 광고를 어떻게 발행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면서 마지막 포스팅에서 최종적으로 실험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이것을 결론을 내리는 포스팅으로 마무리 지으려 합니다.

 

 

구체적인 인스타그램 광고, 네이버 쇼핑 광고, 카카오 모먼트 광고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편도 기대해 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수익화 노하우, 저품질을 피하는 방법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하루 30분도 아닌, 준비 작업만 한다면 하루에 10분 어쩌면 5분만에 가능한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수익화 노하우 입니다. 저품질을 피하는 방법까지 담아보았으니 많은 도

moneveloper.tistory.com

 

 

애드센스 승인만 두번,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화 하는법

애드센스 승인만 두번,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화 하는법 최근에는 2세가 생겨서 육아로 부업을 할 시간이 없는데, 그래도 하루에 30분 1시간 정도 시간을 내면서 할 수 있는 부업 을 찾아서 실

moneveloper.tistory.com

 

 

반응형
stocksi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