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이야기

킵고잉 책 후기, 창업 부업 준비 필독 도서

반응형

킵고잉(Keep Going) 창업이나 부업을 준비 중이라면.

 

최근 읽은 책 중에 손에 꼽을 만큼 빠르게 술술 읽혔던 책이다. 

창업이나 부업을 준비 중이라면 필수로 읽어 보기를 추천한다.

 

창업을 한다고 한다면 보통은 큰 투자금으로 시작해서, 직장인 월급보다 큰돈을 번다고 생각할 것이다.

킵고잉 책은 그러한 생각을 조금 더 현실적으로 일깨워주는 책이다.

 

 

부업도 마찬가지다.

직장을 다니면서 하는 부업이기 때문에 리스크는 더더욱 있어서는 안 된다.

창업이던 부업이던 사업은 리스크가 없을 수 없기 때문에 리스크를 줄이는 방안을 택해야 한다.

솔직히 누가 말했는지 모르겠다.

사업은 큰돈으로 크게 하는 거라고, 정말 누가 그런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해서 사업을 크게 망하게 하는지 이해가 안 될 뿐이다.

 

 

킵고잉 책의 구성은 신선했다.

혹시 책을 많이 읽지 않는다면, 그래도 잘 읽힐 것이다.

필자도 1~2주에 책 한 권을 읽고 있지만. 그것도 최근 이야기, 이전에는 1년에 한두 권 손에 꼽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의 구성은 신선했다.

아마 제대로 목차를 만들었으면 목차만 몇 페이지가 나왔을지도 모른다.

1~3페이지마다 소제목이 있고 그 주제로 사례와 경험을 말해주기 때문에 마치 단편 드라마 시리즈를 시청하는 것 같이 틈틈이 읽기 너무 좋다.

실제로 부업을 해본 입장에서 공감도 가고 저런 생각으로 계속했기 때문에 월 1000만원 이상이 달성되는구나라는 생각도 들었다.

 

 

리스크를 줄이고 작게 꾸준히 Keep Going!

 

이 책이 말하는 내용은 제목 그대로 Keep Going이다.

저자 신사임당님은 자신이 운영하는 카페 이름을 그냥 써봤다고 했지만 그것은 농담인 것 같고 책에 딱 맞는 제목이었다.

 

킵고잉 책에서 전해주는 내용은 꾸준히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라는 내용이다.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자금으로, 지치지 않을 만큼 일을 쪼개서 그것을 꾸준히 하다 보면 성공한다는 것이다.

 

그동안 사업은 위험하고 힘든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시원하게 날려버렸다.

 

지금이 단군 이래 가장 돈 벌기 좋은 시기

이 말은 돈 벌기가 쉽다는 말이 아니다.

이 말은 노력만 한다면 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예전에 사업을 하려면 건물을 임대해야 하고 고정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최소 5천만 원 이상은 있어야 뭐라도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고 있기 때문에 그리고 온라인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에 비싼 임대료 필요 없이 누구나 100만원으로도 시작할 수 있다.

 

이전에는 5천만원으로 사업을 한번 할 수 있었다면 지금은 온라인에서 50번 할 수 있는 것이다.

사실 필자도 해봤지만 처음부터 잘되지 않기 때문에 100만 원까지도 필요 없다.

이 도서는 미래에 온라인에서 비즈니스를 할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마인드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책이기 때문에 강력 추천하겠다.

 

 

 

사모펀드란? 투자 피해 발생하는 사모펀드 사기

사모펀드 투자는 사기 피해가 종종 있다던데 사모펀드란 무엇일까? 종종 뉴스나 온라인 신문 방송으로 사모펀드 이야기가 나온다. 사모펀드 관련 내용은 주로 안 좋은 소식뿐이다. ​ 좋은 소

moneveloper.tistory.com

 

 

제로금리 2023년 동결 미국 연방준비제도, 우리나라 영향은?

미국 연방준비제도, 2023년까지 제로금리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는 미국의 중앙은행이며 2020년 9월 16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서 앞으로 2023년까지 금리를 유지하기로 결정

moneveloper.tistory.com

 

반응형
stocksi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