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갤럭시 탭 S8 플러스 실물 언박싱 리뷰

반응형

갤럭시 탭 S8 플러스 사전예약을 성공하여 일찍 수령하게 되었다. 오늘은 갤럭시 탭 S8+ 실물 언박싱 리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를 사용하던 유저 입장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갤럭시 탭 S8+ 언박싱

먼저 갤럭시 탭 S8+의 언박싱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다.

 

갤럭시 탭 S8 플러스 언박싱

 

갤럭시 탭 S8+ 언박싱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다. 보시는 것과 같이 5G 모델은 선택하였는데 스마트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다 보니 VVIP 등급이라 스마트 기기 요금제 1회선이 무료이기 때문에 5G 모델로 신청하였다. 테더링을 연결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스마트폰 배터리도 빨리 소모되고 귀찮기 때문이다.

 

요즘은 친환경 때문인지 비닐도 없고 부들부들한 재질의 커버만 포장되어 출시되는듯 하다. 유심 뽑는 클립과 USB C타입 케이블만 들어있다. 물론 아이패드와 다르게 S 펜은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번에 선택한 모델은 램 12GB에 SSD 256GB를 선택하였다. 갤럭시 탭 S8 플러스는 1TB까지 인식하는 SD카드 메모리를 지원하지만 12GB 램을 선택하려면 어쩔 수 없이 256GB를 선택해야 한다. CPU(APU)가 아이패드 대비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램으로 커버하자는 마인드로 선택하였는데 갤럭시 탭은 아이패드와 다르게 멀티 작업이 수월해서(디스플레이 특성) 램이 높으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비교

다음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비교해 보도록 하겠다.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갤럭시 탭 S8 플러스 전후면

 

보는것과 같이 필름을 부착하기 전이긴 하지만 화면 자체의 반사가 거의 거울 수준으로 심하다. 물론 필름을 붙이기 때문에 빛 반사가 덜해지긴 하지만 아이패드 필름 붙이기 전보다는 확실히 반사가 심한 것 같다. 빛 반사가 심하다는 것은 실외에서 영상 시청에도 방해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건 기우에 불과하다.

 

갤럭시 탭 S8이면 모를까 갤럭시 탭 S8 플러스 모델부터는 TFT-LCD 디스플레이가 아닌 Super AMOLED에 화면밝기 니트도 높기 때문에 야외에서 못 볼 수준은 아니다. 그래도 필름을 붙이는 것이 반사로부터 해방되는 것은 사실이다.(화면 보호는 덤)

 

쿠팡에서 검색하기 : https://link.coupang.com/a/I6cUg 

 

삼성전자 갤럭시탭 S8 플러스 SM-X800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아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후면 디자인의 경우 애플 로고가 있는 아이패드가 더 예쁘다는 평가가 있지만 심플한 삼성 갤럭시 탭 디자인도 좋은것 같다. 눈치채셨는지 모르겠지만 아이패드는 세로형 디자인이고 갤럭시 탭은 가로형 디자인이다. 화면 비율에서도 알 수 있지만 아이패드는 세로 사용에 최적화되어있고 갤럭시 탭은 가로 화면에 최적화되어있다. 그 예시로 유튜브 시청 비율은 갤럭시 탭이 알맞다. 아이패드는 가로로 볼 때 위아래 잘리는 현상이 나온다.

 

화면 배젤의 경우 비슷한 정도라고 볼 수 있다.

 

삼성측에서 싫어하는 것 같지만 내돈내산 리뷰이기 때문에 긱벤치도 한번 돌려보도록 하겠다.

 

왼쪽 갤럭시 탭 S8 오른쪽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긱벤치 결과를 보면 싱글코어의 경우 갤럭시 탭 S8 플러스가 108점 더 높게 나왔지만 멀티코어의 경우 아이패드 프로 11인치가 더 좋게 나왔다. 하지만 아이패드는 게임이나 동영상 편집 외에는 실질적으로 멀티 작업이 잘 안 되기 때문에 과스펙이 아닌가 생각되기도 한다. 반면 갤럭시 탭 S8 플러스의 경우 멀티 작업을 최대 3개까지 동시에 할 수 있는데 전혀 버벅거림이 없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몇년전 모델의 아이패드 프로보다 탭 S 시리즈의 성능이 비슷하다는 것은 찝찝한 기분이 들게 한다.

 

 

갤럭시 탭 S8+ 초기 설정

다음은 갤럭시 탭 S8 플러스의 초기 설정 화면이다.

 

초기 보안 설정

 

초기 설정은 매우 간편하다. 언어를 선택하고 보안을 선택하는데 아이패드 처럼 얼굴인식도 지원하지만 갤럭시는 지문인식이 더 정확하고 지문을 쓰라고 디스플레이 안에 인식되는 부분도 만들어 줬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지문인식을 등록하자. 그리고 마스크가 일상이 되어버려서 지문이 훨씬 편하다.

 

지문은 여러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자주 사용하는 손의 검지와 엄지 정도 등록하면 가로 세로 잘 인식된다.

 

팀삼성 셋팅

 

이렇게 초기 설정이 끝났다. 갤럭시 폰이나 아이패드 등에서 기본 앱이나 설정을 가져올 수 있지만 스마트폰과 갤럭시 탭을 분리하고 싶어서 별도로 다시 설정 중이다.

팀 삼성이라고 불릴 만큼 삼성 제품 간의 호환성이 좋은데 저의 경우 가전제품 대부분이 삼성전자이기 때문에 TV,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모두 연동된다. 스마트 싱크 앱을 켜지 않아도 예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갤럭시 탭 S8 플러스 사전예약 혜택 신청

마지막으로 갤럭시 탭 S8 플러스 사전예약 혜택 신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삼성 맴버스 앱 이벤트 페이지

 

사전예약 혜택을 받는 방법은 사전예약을 진행한 해당 디바이스의 삼성 멤버스 앱에 로그인해서 혜택 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갤럭시 Z플립3의 경우는 콜라보 케이스가 주를 이뤘다면 이번 갤럭시 탭 S8의 경우 혜자스럽게 많이 준다. 20만 원 상당의 키보드 북커버도 5만 원에 구매할 수 있고 삼성 케어 플러스 6개월은 무료 9만 원 상당의 MS 365도 1년 4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파우치도 8800원,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6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다음부터 갤럭시 탭을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꼭 사전예약 혜택을 챙기는 것이 현명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stocksi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