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쉼표이야기

유팡 젖병 소독기 추천 - 내돈내산 구매 후기

반응형

유팡 젖병 소독기를 구매하고 실 사용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한다. 아이가 태어나면 필수로 사용하는 젖병 소독기, 내돈내산 후기로 유팡을 선택한 추천 이유와 사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목차

유팡 젖병 소독기 구성품 과 설치

유팡 젖병 소독기 사용방법과 후기

 

유팡 젖병 소독기 구성품

유팡 젖병 소독기 구성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박스를 열어보면 깔끔하게 유팡 제품만 들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유팡 젖병 소독기 언박싱

 

문을 열어보면 이중으로 열리는 것을 알 수 있다. 손잡이에서 아래쪽을 잡고 열면 위처럼 유리가 한번 더 있다. 이때는 동작중인 것을 멈추지 않고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위쪽을 잡고 열면 유리와 함께 열려서 동작이 중단되게 된다.

 

문을 열면 트레이와 구성품들이 들어 있다.

 

유팡 젖병 소독기 구성품

 

유팡 젖병 소독기 구성품은 젖병과 아기 용품을 올려놓는 두 개의 트레이와 아기 칫솔이나 뾰족한 것을 꽂아놓을 수 있는 벽에 부착하는 거치대가 들어 있다.

 

설명서도 함께 동봉되어 있는데 굉장히 간단하게 설치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설명서는 필요 없다.

 

유팡 젖병 소독기 설명서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그냥 터치만 하면 되는데 손잡이 아래쪽으로 열거나 유리만 닫은 상태에서 위 세 개의 버튼 중 한 개만 터치해서 동작시키는 방식이다. 맨 왼쪽이 40분 자동 모드, 가운데가 살균 모드, 멘 오른쪽이 환기 모드이다.

 

하지만 대부분 문을 닫아놓은 후 외부에 있는 오토 버튼을 누른다. 설명서에는 외부 버튼을 누르면 터보 모드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한번 누르면 자동모드 40분, 자동 모드 중 한번 더 누르면 60분 터보 모드가 된다.

 

유팡 젖병 소독기 트레이 설치

유팡 젖병 소독기 트레이는 중단에 올리는 부분과 바닥에 깔아 두는 두 가지가 있다. 보통 젖병이나 쪽쪽이 등 물로 세척한 뒤 젖병 소독기에 넣기 때문에 젖병 서독기 중단 트레이에 올려서 물기가 더 잘 마르게 한다.

 

바닥 부분도 실제로는 바닥보다 살짝 떠 있기 때문에 물에 젖는 것은 걱정할 필요 없고 젖병 소독기에서 소독과 건조를 같이 해주기 때문에 크게 상관은 없지만 주로 자주 사용하는 것을 중단에 넣고 사용한다.

필자는 왼쪽에 칫솔 거치대를 설치하였다.

 

쿠팡에서 검색하기 : https://link.coupang.com/a/I54rq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아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유팡 젖병 소독기 사용방법과 후기

유팡 젖병 소독기 사용방법과 후기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다. 앞서 설명한 대로 사용방법은 원터치로 매우 간단하다.

 

유팡 젖병소독기 실사용 후기

 

유팡 젖병 소독기의 전원을 넣으면 왼쪽 사진과 같이 환영한다는 음성과 함께 하트를 날려준다. 젖병 소독기를 열면 UV 소독 램프가 들어오며 유아용 세제를 사용해서 세척 후 트레이에 올려주면 된다.

 

그리고 대부분 문을 닫고 하트 아래 있는 버튼을 눌러 소독을 40분간 시작한다. 아직까지 아이를 3개월간 키우면서 터보 모드는 사용해 본 적이 없다.

 

실제 사용 후기는 꽤 만족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별다른 후기라 할게 없지만 맘카페나 다른 커뮤니티에서 얻은 전반적인 젖병 소독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다.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이 젖병 소독기를 사용하면 열탕 소독(물 끓여서 소독)을 안 해도 되는 것인지, 열탕 소독을 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였다.

 

필자가 찾아본 결과 젖병 소독기만 사용하고 열탕 소독을 전혀 하지 않는 부모도 있었고 열탕 소독도 틈틈이 해주는 부모도 있었고 열탕 소독은 1주일에 한번 정도만 해주는 부모도 있었다.

 

세 가지 케이스 모두 아이가 별 탈 없이 잘 크고 있다고는 하지만 조금 찜찜한 기분이 있어서 필자의 경우 대부분 젖병 소독기를 믿고 1주일에서 2주일에 한 번씩 열탕 소독을 해주고 있다.

 

열탕 소독을 부지런히 해줄 것이라면 젖병 소독기가 필요 없는가?라는 질문에는 아니다고 말할 수 있다. 아이가 크다 보면 손에 잡히는 것을 입에 가져가는데 아이 장난감이나 쪽쪽이, 딸랑이는 열탕 소독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젖병 소독기로 소독할 수 있고 아기 칫솔도 소독할 수 있기 때문에 젖병 소독기는 필수까지는 아니더라도 있으면 위생적으로 안심되는 것이 사실이다.

 

유팡 말고도 스펙트라 제품도 유명한데 유팡이 조금 더 실제 사이즈가 크다. 사이즈와 디자인에 따라 선호도가 갈리는 것 같다.

 

 

신생아 디럭스 유모차 추천 - 잉글레시나 앱티카

많은 사람들이 디럭스 유모차는 안전하지만 무겁고 절충형 유모차는 휴대성과 안전을 반반 적용한 모델로 알고 있다. 그리고 디럭스 유모차는 얼마 못쓴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moneveloper.tistory.com

 

 

베이비 브레짜 해외직구 후기 - 자동 분유 제조기

오늘은 자동 분유 제조기인 베이비 브레짜를 해외 직구로 선물 받고 실제 사용해본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정말 간편하게 몇 초만에 분유를 탈 수 있지만 주의 사항도 있으니 끝까지 확인해

moneveloper.tistory.com

 

반응형
stocksi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