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쉼표이야기

크로크무슈 만들기, 베샤멜 소스가 어렵다면 슈크림으로 해결

반응형

크로크무슈 생각보다 매우 쉬워요, 집에 에어프라이만 있으면 간편하게 가능하고 에어프라이가 없더라도 프라이팬만 있다면 누구나 아침으로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베샤멜소스 만들기가 어렵다고요? 더 맛있는 슈크림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크로크무슈는 햄, 치즈, 식빵, 버터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다.

 

 

브런치 카페에서 먹어본 크로크무슈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저도 임신한 아내를 위해서 아침 대용으로 가끔 만들어 먹는데요. 간단히 재료를 쌓고 에어프라이 10분이면 끝.

에어프라이가 없다면 프라이팬에 익혀주시면 돼요. 모두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봐주세요.

 

크로크무슈, 누누가 이정도는 집에서도 가능합니다.

초간단 크로크 무슈 만들기 레시피

먼저 재료를 알려드릴게요. 1개 기준이에요.

 

 

  • 식빵 2쪽
  • 채다 치즈 1개
  • 모차렐라 치즈 식빵 1개만큼
  • 식빵에 바를 버터 1개
  • 베샤멜소스가 없다면 슈크림
  • 얇은 슬라이스 햄은 필수, 파슬리와 백후추는 옵션

먼저 식빵에 버터를 발라줘요

먼저 식빵에 버터를 발라줍니다. 버터가 냉장고에 꽝꽝 얼면 잘 안 발라지기 때문에 아침에 먹을 거라면 자기 전에 상온에 꺼내놓는 것을 추천드려요.

오른쪽에 바른 건 버터가 아니라 베샤멜소스 대용으로 사용한 슈크림이에요.

베샤멜 소스 위에 치즈를 올려줍니다.

혹시 베샤멜소스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혹시 베샤멜 소스를 만들어서 드시고 싶은 분을 위해서 정석적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베샤멜소스는 버터를 2~3숟가락 프라이팬이 녹여서 밀가루를 4숟가락 정도 놓고 꾸덕꾸덕한 느낌이 들게 버터랑 섞어 주세요. 그리고 우유를 100ml ~ 150ml 정도 넣고 소금 살짝만 넣어서 다시 폭신폭신하게 섞어 주시면 됩니다. 이것을 아침에 하려면 정말 힘들겠죠?

 

 

살짝 달콤하고 더 맛있는 슈크림이 더 간편하고 맛있습니다. 요즘에는 믹스로 나와서 물만 살짝 넣고 섞어주면 바로 맛있는 슈크림이 됩니다. 간편하고 더 맛있는게 좋겠죠?

 

모짜렐라 치즈와 파슬리 후추를 뿌려주세요.

앞서 버터 위에 슈크림을 바르고 채다 치즈까지 올렸다면 슬라이스 햄을 올려 주세요.

그리고 식빵을 새로 덮고 모짜렐라 치즈를 위에 처럼 뿌려준 다음 있다면 파슬리를 올려줍니다. 파슬리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일반 후추가 아닌 갈아서 쓰는 후추가 있다면 꼭 위처럼 올려서 쓰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치즈가 녹으면서 백후추의 익는 향기가 정말 고급스러운 맛을 만들어 주거든요.

 

완성된 크로크무슈

에어프라이가 없다면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

에어프라이어가 없어서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로도 가능합니다.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은 1~2분간 예열을 하고 180도 10분 돌리시면 끝입니다. 예열하면 뜨거우니 크로크무슈를 넣거나 뺄 때 손이 데이지 않게 조심하게요. 집게나 뒤집게 사용을 강력 추천합니다.

 

정말 맛있게 잘 익은 크로크무슈

전자레인지로는 치즈가 녹을 정도로 돌려야 하기 때문에 5분 정도 돌려보시고 살짝 위처럼 치즈가 살짝 탄 느낌이 나도록 1~2분 더 돌려보시면 됩니다. 전자레인지는 와트수마다 출력이 다르기 때문에 5~10분으로 조절해 주세요.

 

 

프라이팬을 이용하시려면 마지막에 식빵 위에 모차렐라 치즈와 파슬리, 후추를 올린것을 식빵 안쪽에 올려주시고 앞뒤로 버터에 익히시면 됩니다. 모짜렐라 치즈가 녹으면서 치즈가 밖으로 세어 나올 정도면 충분히 식빵이 노릇노릇 익혀졌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강불에 익히면 탈 수 있으니 중불을 이용해 주세요.

 

아내와 함께 먹는 크로크 무슈

이렇게 간단하게 아침을 10~15분이면 뚝딱 크로크 무슈로 브런치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서울우유나 맛있는 우유 GT보다 대니쉬 The 건강한 우유가 맛있더라고요. 더 고소하고 흰 우유만 마셔도 일반 우유보다 더 진하고 맛있어서 저희는 이마트에 가서 대니쉬 우유만 마셨었는데 요즘에는 집 앞 슈퍼에서도 팔아서 너무 좋아요. 우리 집 앞에까지 판다는 것은 그만큼 원하는 소비자가 많아졌다는 것이겠죠?

 

크로크무슈로 행복한 하루 시작

하지만 역시 아침에 만들어 먹기 귀찮다면..

역시 아침마다 만들어 먹는 건 쉽지 않죠? 그럴 땐 냉동 밀키트를 활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서 밀키트 제품 품질들이 좋아져서 믿고 먹을만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오늘은 베샤멜소스가 없어도 슈크림으로 더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크로크무슈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집에서 10~15분이면 누구나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크로크무슈, 브런치카페 안 부럽게 집에서 만들어서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매우 쉽기 때문에 꼭 해보셔서 성공하시길 기도할게요.

 

 

싸이벡스 제로나 플러스 카시트 내돈 내산 구매 후기

싸이벡스 제로나 플러스 카시트를 구매한 뒤 신생아인 아들을 태우기 위하여 청소도 할 겸 사용방법을 익힐 겸 내돈내산 구매 후기를 작성해 볼까 한다. 싸이벡스 제로나 플러스 카시트를 구매

moneveloper.tistory.com

 

 

김치밥이 피오씁니다.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김치밥이 피오씁니다.  집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강식당 레시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김치밥이 피오씁니다. 강식당에서 직접 만드는과정을 보셨다면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생

moneveloper.tistory.com

 

반응형
stocksi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