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쉼표이야기

나이키 런닝 모자 드라이핏 프로 빨래 후기

반응형

최근 나이키 스트럭쳐 24를 구매 후 취미로 런닝을 나간 뒤 모자 때문에 불편한 점이 생겼다. 땀 차는 것은 기본이고 열 배출도 안되며 세탁 시 모자가 망가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구매한 나이키 런닝 모자 드라이핏 프로를 내 돈 내산으로 구매한 후 빨래까지 마친 소감을 공유해 볼까 한다.

 

목차

나이키 드라이핏 프로 디자인

나이키 드라이핏 프로 런닝 모자 손빨래 후기

나이키 드라이핏 프로 단점

 

 

나이키 드라이핏 프로 디자인

나이키 드라이핏 프로는 세가지 색상을 판매하고 있지만 필자의 경우는 대표 색상인 파란색을 선택하였다. 기존에도 검은색 뉴에라 모자가 있었기 때문에 이왕 사는 것 없는 색상, 예쁜 색으로 구매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나이키 드라이핏 프로 런닝 모자 디자인

 

나이키 런닝 모자는 두 종류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야구모자와 뉴에라 타입의 모자이다. 뉴에라 타입은 드라이핏 프로가 현재로서는 유일하다.

 

평소에 야구모자가 어울리지 않는 얼굴형이라면 아주 좋은 선택일 것이다.

 

나이키 드라이핏 프로 모자 스트랩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나이키 드라이핏 프로 런닝 모자는 매쉬 타입으로 통풍이 매우 잘되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실제로 런닝을 하다 보면 머리에 열이 차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드라이핏 프로 모자를 착용 후 런닝한 이후로는 좀 더 쾌적하게 뛸 수 있었다. 맨 오른쪽 사진만 보더라도 이유를 알 것이다.(땅이 비칠 정도이다.)

 

 

앞쪽은 살짝 두깨감이 있는데 이것 때문에 덥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땀을 흡수해서 얼굴로 흘러내리지 않게 하는 기능들이 들어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불편하지 않게 운동이 가능했다.

 

스트랩은 끝에 찍찍이를 떼면 끈을 조절하거나 간편하게 푸르는 버클이 달려 있다.

 

나이키 드라이핏 프로 런닝 모자 손빨래 후기

그럼 본격적으로 나이키 드라이핏 프로 러닝 모자의 손세탁 후기를 다뤄보도록 하겠다.

 

나이키 드라이핏 프로 모자는 손세탁을 해야 한다.

나이키 드라이핏은 왼쪽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손세탁을 권장하고 있다. 그래서 세면대에서 물을 뿌려 보았다.

일반적인 모자에 물을 뿌려본 사람이라면 모자가 흐물흐물해 지거나 주름이 지면서 망가지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드라이핏 프로는 물을 뿌려도 매쉬 사이로 물이 빠져나가면서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았다.

 

본격적으로 나이키 드라이핏 프로를 빨아보자

세제를 사용하라는 말은 없지만 보통 민감한 모자의 경우 중성세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두피에도 좋은 샴푸로 빨아보았다. 거품이 다 사라질 때까지 잘 행군 후 물끼를 털어내서 빨래 건조대에 널었다.

 

햇빛에 말리지 말라고 적혀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 건조대를 통해 널었으며 말랐을 때 모자가 구겨지지 않도록 잘 펴서 말렸다.

 

 

다른 모자들과 다르게 속에 수건으로 꽉 채우지 않아도 그냥 틀이 잘 잡히고 흐물걸리지 않기 때문에 쉽게 말릴 수 있었다.

 

현재도 약 2주동안 저녁에 런닝하면서 매일 빨고 말리고를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손빨래를 한다고 해서 품질이 훼손되거나 하는 일은 없었다.

 

쿠팡에서 검색하기 : https://link.coupang.com/a/I51an 

 

(국내매장판) 나이키 드라이 핏 프로 트레일 캡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아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나이키 드라이핏 프로 단점

마지막으로 실제 사용하면서 단점이 될만한 점을 정리해 보겠다.

 

나이키 드라이핏 프로 스트랩

 

먼저 스트랩이다 스트랩이 기능성으로 매우 편리해 보일수 있지만 끝에 있는 찍찍이가 거슬린다. 나이키에서 제작한 정사이즈에 맞는 사람이라면 처음과 같이 찍찍이도 안 보이고 정말 예쁘게 착용할 수 있지만 사람의 머리 사이즈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끈 길이를 조절하면 찍찍이 쪽으로 접었을 때 닿지 않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것은 머리가 정사이즈 보다 큰사람 뿐만 아니라 작은 사람도 해당되는데 찍찍이가 반짝이는 나이키 로고 부분에만 붙기 때문에 저 영역이 닿는 것 보다도 머리가 작은 사람 역시 찍찍이가 붙지 않아 끈이 고정되지 않는다.

 

 

물론 운동할때 전혀 불편하지 않고 내 뒤통수에 관심이 많은 사람도 별로 없을 것이라 생각되지만 그냥 찜찜한 기분이다.

 

두 번째 단점은 없다. 어차피 운동하려고 산 것이고 세탁과 건조가 매우 잘되기 때문에 딱히 단점을 찾기 힘들다.

 

운동용으로 사용할 기능성 모자를 찾고 계셨다면 훌륭한 선택일 것이라 생각한다.

 

 

나이키 에어 줌 스트럭처 24 - 화이트 런닝화 내돈 내산 후기

오늘은 내돈주고 구매한 나이키 에어 줌 스트럭처 24 화이트 런닝화의 언박싱 및 후기를 다뤄보도록 하겠다. 기존에 나이키 윈플로 5 런닝화를 신고 있었기 때문에 비교도 해볼 것이다. 너무 예

moneveloper.tistory.com

 

싸이벡스 제로나 플러스 카시트 내돈 내산 구매 후기

싸이벡스 제로나 플러스 카시트를 구매한 뒤 신생아인 아들을 태우기 위하여 청소도 할 겸 사용방법을 익힐 겸 내돈내산 구매 후기를 작성해 볼까 한다. 싸이벡스 제로나 플러스 카시트를 구매

moneveloper.tistory.com

 

반응형
stocksis banner